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트남 <푸꾸옥> 여행정보, 여행요소, 총평

by Fromyeondeng 2024. 3. 13.

<허핑턴 포스트>가 ‘유명해지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선정한 베트남의 몰디브

베트남 <푸꾸옥> 여행정보

베트남 푸꾸옥 섬은 아름다운 해변과 울창한 풍경이 어우러진 고요한 휴양지를 자랑합니다.

 환율은 100VND당 약 5.33원으로 섬 물가에 관광지 물가까지 겹쳐, 다른 도시들보다 비싼 편이지만 한국보다는 저렴합니다. 전압은 한국과 같은 220V를 사용합니다. 한국 전자제품의 사용이 가능하며 플러그도 동일합니다.

푸꾸옥 권장 여행 시기는 11~4월이며 입니다. 5월~10월은 우기, 11월~4월 건기이며, 평균 기온 25~35°C의 열대 기후입니다.  베트남어를 사용하며 외국인이 많이 가는 호텔, 레스토랑, 상점, 관광지에서는 기초적인 영어 사용이 가능한 편입니다. 시차는 한국보다 2시간 느립니다.

베트남  푸꾸옥 섬은 일몰이 정말 아름다운 섬입니다. 깨끗한 해변, 울창한 정글, 활기찬 문화를 갖춘 이 섬은 모든 유형의 모험가에게 다양한 여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당신이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이든, 새로운 맛을 찾는 미식가이든, 섬의 과거에 흥미를 느끼는 역사광이든, 푸꾸옥은 당신의 감각을 사로잡고 더 많은 것을 갈망하게 만들 것을 약속합니다. 푸꾸옥 섬을 꼭 방문해야 할 여행지로 만드는 다양한 여행 요소를 살펴보겠습니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요소

해변

 푸꾸옥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을 자랑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곳은 롱 비치(Bai Truong)로 고운 백사장과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이 있어 수영과 일광욕을 즐기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즈엉동야시장

푸꾸옥의 즈엉동 야시장은 베트남의 활기 넘치는 요리와 문화 중심지입니다. 섬의 해안을 따라 자리잡은 이곳에서는 신선한 해산물 가판대, 현지 별미, 수공예품 등 감각적인 향연을 선사합니다. 방문객들은 구운 오징어, 생선, 이국적인 과일을 맛보며 음악과 현지인, 관광객의 수다로 가득한 활기찬 분위기에 흠뻑 빠져들 수 있습니다. 별이 빛나는 밤하늘 아래 베트남 요리와 문화의 진정한 맛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빈더원스( VinWonders )

베트남의 푸꾸옥 섬에 있는 대형 테마 파크로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VinWonders Phu Quoc는 다양한 테마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워터파크, 어드벤처존, 키즈존 등 다양한 활동이 제공됩니다. 워터파크는 풍부한 수족관, 슬라이드, 워터 어트랙션 등을 갖추고 있어 더위를 식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어드벤처존에는 롤러코스터, 자동차 레이싱, 카트 등의 액티비티가 있으며, 키즈존은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 시설과 게임이 제공됩니다. 또한, VinWonders Phu Quoc는 다양한 공연과 쇼를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이 곳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이상적인 장소 중 하나입니다.

빈펄사파리

푸꾸옥 빈펄 사파리(Phu Quoc Vinpearl Safari)는 200종 이상의 동물과 함께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야생 동물 공원입니다. 500헥타르에 걸쳐 펼쳐져 있는 이곳은 벵골 호랑이, 아프리카 사자, 기린과 같은 동물들의 자연 서식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사파리 투어, 동물 먹이주기 세션, 교육 쇼를 즐길 수 있어 가족과 야생 동물 애호가 모두에게 흥미로운 명소가 됩니다.

그랜드월드(Phu Quoc Grand World)

 푸꾸옥 그랜드 월드는 베트남의 푸꾸옥 섬에 위치한 대규모 호텔 및 리조트입니다. 이 곳은 고급스러운 숙박 시설뿐만 아니라 다양한 레저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관광객들에게 편안하고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리조트는 아름다운 해변과 푸꾸옥 섬의 자연적 매력을 감상할 수 있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으며, 스파, 레스토랑, 수영장, 골프 코스 등 다양한 활동과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푸꾸옥 그랜드 월드는 푸꾸옥 섬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편안하고 풍요로운 숙박 경험을 제공하는 명실상부한 명소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먹거리

푸꾸옥 섬의 음식은 베트남의 전통적인 맛과 지역적인 특색을 반영하면서도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푸꾸옥은 해산물 요리로 유명하며,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쉬림프 롤 (Shrimp Rolls): 푸꾸옥에서는 쉬림프가 풍부하게 어획되어 쉬림프 롤이 매우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신선한 쉬림프를 쌀 종이로 감싸고 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습니다.
  • 해산물 파이나 (Seafood Pho): 베트남의 대표적인 음식인 포에 해산물을 넣은 해산물 파이나 역시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새우, 조개, 오징어 등을 넣어 푸짜 섬의 신선한 해산물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해산물 샐러드 (Seafood Salad):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하여 만든 샐러드는 가볍고 상큼한 맛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레몬 또는 라임으로 맛을 조절하며, 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습니다.
  • 카레 생선 (Fish Curry): 푸꾸옥의 해산물 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생선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사용하여 만든 카레 생선은 푸꾸옥의 지역적인 특색을 느낄 수 있는 요리 중 하나입니다.
  • 바나나 팬케이크 (Banana Pancake): 푸꾸옥의 디저트로는 바나나 팬케이크가 유명합니다. 신선한 바나나를 팬케이크 안에 넣어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해산물 요리뿐만 아니라 베트남 전통음식과 서양식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푸꾸옥은 다양한 식도락을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음식 여행지입니다.

 

 

총평

 푸꾸옥 여행은 휴식과 모험이 매혹적인 조화를 이룬 곳이었습니다. 섬의 깨끗한 해변과 울창한 정글은 자연의 품으로 완벽한 탈출구를 제공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과 생동감 넘치는 맛이 입맛을 자극하는 현지 요리를 맛보는 것은 정말 즐거웠습니다. 야시장을 탐험하고 친절한 현지인들과 교류하면서 경험에 깊이가 더해졌습니다. 하지만 인프라와 환경 지속가능성이라는 시급한 문제를 무시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푸꾸옥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적 매력으로 방문객을 유혹하는 잊지 못할 여행지로 남아 있습니다.